수강신청

운영방침

  1. 사이 아카데미는 ‘인문예술교양강좌’로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다루고자 하며, 문학창작워크숍 ‘쓰기학교’도 진행합니다. 그 외 ‘특강’ 및 각종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강좌들이 진행됩니다.
  2. 사이 아카데미는 강사-수강생 위계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력 상황을 예방하고 해결할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. 관련하여 문제 발생 시 saii@saii.or.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  3. 사이 아카데미는 강사, 수강생, 담당 직원 등 공간의 구성원 간 서로를 존중하며 예의를 갖추는 관계를 지향합니다.

결제방법

1. 전자결제
결제수단: 신용카드, 가상계좌, 실시간계좌이체, 휴대폰
참고: 윈도우, 안드로이드, iOS에서 결제가 가능하며, 인터넷익스플로어의 경우 7 이상이어야합니다.

2. 신청
신청 후, <나의 강의 신청 내역>에서 전자결제 또는 취소(개강 이전)할 수 있으며, 개강 당일에 현장에서 결제하실 수도 있습니다.
결제는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. 신청자가 몰릴 경우 결제자 순으로 마감을 합니다.

2-1. 개강 이후 신청
개강 이후 신청 시, 수업을 못들으신 부분은 차감 후 결제 진행합니다. 단 전자결제로 진행할 경우 원래 수강료로 결제되오니
현장에서 결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수업료 차감은 개강 이후 신청 시에만 해당 되는 사항으로, 개강 전 신청 후 늦게 오시는 경우는 해당 되지 않습니다.
(개강 주 결석 후 2주 3주차에 오시는 분은 해당 되지 않습니다.)

3. 현장 결제
결제수단: 현금, 신용카드

4. 무통장 입금
결제수단: 하나은행 178-910024-94704 (주) 문학과지성사
참고: 계좌 확인을 위해, 무통장 입금으로 입금할 경우 강의 전 날까지 입급 부탁드립니다. 당일에는 확인이 불가할 경우가 있습니다.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할 시에는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. 개별 문의가 없을 시 사이트 내 신청자 번호로 발급됩니다.

 

※ 현금영수증 발급안내
전자결제의 경우 나의 강의 신청 내역에서 출력하실 수 있으며, 현장에서 현금결제하신 경우 납부 당일에만 발급가능합니다.

취소/변경/환불

신청 취소: “전자결제”, “예약” 모두 개강일 이전에 나의 강의 신청 내역에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

개강 이전 변경: 나의 강의 신청 내역에서 신청하신 강좌를 취소하신 후 다시 신청해주세요.

시기별 환불액

1. 개강 전 취소: 전액 환불. 단 취소 처리 등의 문제로 개강 전날까지는 사무실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2. 개강 후 취소: 총 강좌 수 기준 1/2를 경과하기 전까지 수강 취소 및 환불이 가능.(예: 총 10강의 강좌의 경우, 5강 수업 이후에는 수강 취소가 불가능.) 남아있는 강좌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하여 환불하되, 전체 수강료의 10%를 문지문화원 사이의 행정 수수료로 인정하여 공제합니다.   * 수강 취소는 수강생이 사이 아카데미에 취소를 접수한 날을 기준으로 환불 규정을 적용합니다. * 취소하고자 하는 해당강의 전 날까지 접수해주셔야합니다. * 환불 시 발생하는 금융 처리 수수료는 수강생이 부담하셔야 합니다.

전자결제 환불

1. 신용카드: 당일 취소되며 카드사 반영까지 보통 1~2일 / 최장 5일 소요됩니다.
2. 가상계좌: 당일 취소되며(농협, 부산은 당일 불가), 3영업일후 환불요청하신 계좌로 환불됩니다.
3. 휴대폰: 해당월에만 취소 가능(예: 3월중에 결제하였다면 3월 31일까지 가능. 하지만 3월 31일에 결제하였더라도 4월 1일부터 취소불가)

신청할 수 없는 강좌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