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지훈

중앙대학교 영화미디어연구 부교수. 뉴욕대학교 영화연구 박사. 저서로 Between Film, Video, and the Digital: Hybrid Moving Images in the Post-media Age (Bloomsbury Academic, 2016), 번역서로 [북해에서의 항해: 포스트-매체 조건 시대의 예술 (로잘린드 크라우스, 현실문화, 2017)], [질 들뢰즈의 시간기계 (데이비드 로먼 노도윅, 그린비, 2005)]가 있으며 실험영화 및 비디오, 갤러리 영상 설치작품, 디지털 예술, 실험적 다큐멘터리, 현대영화이론 및 매체미학 등에 대한 논문들을 Screen, Film Quarterly, Millennium Film Journal, , Camera Obscura, Animation: An Interdisciplinary Journal 등의 저널들 및 Simultaneous Worlds: Global Science Fiction Cinema (University of Minnesota Press, 2015), Global Art Cinema (Oxford University Press, 2010), Taking Place: Location and the Moving Image (University of Minnesota Press, 2011)등의 연구서에 출간했다.